신경외과는 중추신경계인 뇌와 척수의 이상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과입니다.
뇌질환으로는 뇌졸중(뇌경색증, 뇌출혈), 외상성 뇌출혈(경막하 혈종, 경막상 혈종)등의 수술적 및 비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기존의 CT, MRI 이외에 디지털 뇌혈관 조영장치(DSA), PET CT 등의 최첨단 장비를 도입하여서 체계적인 치료 및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1)뇌경색증

뇌경색증은 뇌에 혈류를 공급하는 뇌동맥이 일시적으로 막혀서 심한 신경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골든타임(3시간) 이내에 병원에 도착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약물치료, 혈관내시술, 수술 등의 방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2)뇌출혈

뇌출혈은 뇌혈관이 터지면서 혈종을 형성하여 주변의 뇌조직에 손상을 줌으로써 신경증상을 유발합니다. 뇌경색증과 마찬가지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도착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을 통해 후유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추병원은 24시간 응급수술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3)외상성 뇌출혈

교통사고나 추락사고 등의 외상으로 인해 뇌에 출혈이 생기면 뇌졸중과 마찬가지로 심한 신경증상과 후유증을 남기게 됩니다. 숙련된 신경외과 전문의에 의해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신경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수술을 진행하면 후유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추병원의 신경외과 의료진은 전문의 15년차 이상의 충분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사들입니다.



척추질환으로는 경추 및 요추 추간판탈출증(디스크), 협착증, 전방전위증등의 퇴행성 척추질환과 외상에 의한 척추골절등에 대하여 수술, 비수술적 치료와 함께 최근 짧은 치료기간과 비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각종 시술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4)추간판 탈출증

흔히 허리디스크 또는 목디스크로 알려진 이 병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튀어나와서 주변에 있는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병입니다. 요통과 함께 팔이나 다리로 저림증상(방사통)이 동반되며 심한 경우는 마비증세까지 올 수 있습니다. 추병원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현미경 디스크제거술부터, 인공디스크, 고정술, 신경성형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자분께 최적의 치료법을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5)협착증(요추, 경추)

협착증은 신경이 지나가는 구멍이 좁아져서 신경을 압박하는 병으로 기본적으로 증상이 추간판탈출증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MRI로 진단이 가능하며 가장 기본적인 후궁절제술과 고정술 미세현미경 감압술등의 치료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6)노인성 압박골절(골다공증성 압박골절)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삐긋하신다던가, 엉덩방아를 찧는 등의 사소한 외상으로도 척추뼈에 골절이 올 수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최근 노인성 압박골절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좋은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경피적 척추체 성형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으며, 심하지 않은 경우는 비수술적 치료(보조기)도 가능합니다.